티스토리 뷰

이번 블로그로 세 번째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했습니다. 도메인을 사면 하위 도메인으로 여러 블로그들을 묶어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도 있지만 그냥 나만의 정석대로 블로그를 운영해나가보자는 생각에 세 번째 블로그를 만들고 애드센스 승인까지 성공을 했네요. 세 번째 블로그는 욕심 내지 않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고, 애드센스 승인까지 약 1달이 걸린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 번의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한 나만의 노하우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되길 바라요.

 

 

 


1.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세팅하기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엔진에 최적화되도록 세팅해주세요. 블로그 개설 후 초기에 기본적인 세팅을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블로그 초기 세팅 방법은 제 블로그에 시리즈로 상세히 작성해두었으니 하나씩 살펴보고 잘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 시작하기

2. 티스토리 블로그 / 초기 기본 세팅 방법

3.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검색 블로그 등록 방법 - 구글 서치콘솔

4. 티스토리 블로그 /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2. 글은 최소 1000자 이상 작성하기

포스팅은 최소 1000자 이상으로 작성해주세요. 애드센스 광고는 본문 중간 중간에 들어가기 때문에 아무래도 글이 너무 적으면 광고를 삽입하기가 애매하죠. 구글 검색 로봇도 블로그의 글이 너무 적으면 양질의 포스팅이라고 인식하질 않아요. 최소 1000자 이상으로 작성하고 2~3000자 정도는 작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구글 SEO에 맞는 글쓰기

이 부분이 특히 중요한 부분이니 잘 읽어주세요. 포스팅은 구글 SEO에 맞는 구조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의 구조로 작성하여 구글 로봇이 내 포스팅을 잘 찾을 수 있도록 글을 쓰는 것인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H태그>입니다. 글의 제목은 h1, 소문단의 제목은 h2로 작성을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글자 크기 중 ‘제목1’ 크기가 바로 h2 태그로 들어가기 때문에 소제목은 ‘제목1’의 크기로 설정해주셔야 해요.

또한, 포스팅 작성을 시작할 때는 본문으로 바로 들어가기 보다는 들어가는 말을 200~300자 정도 작성하여 어떤 글을 쓰게 될지 간단하게 요약해서 적어주신 후 본문에 들어가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문장마다 줄바꿈을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래 예시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글을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4. 사진은 많지 않아도 OK

여러 블로그로 실험해본 결과 사진은 1장 정도만 넣고 포스팅해도 충분해요. 고용량의 사진을 많이 넣어서 포스팅하는 것이 오히려 독이 됩니다. 사진을 여러 개를 넣으면 안 좋다는 얘기도 있는 것 같은데, 저 같은 경우 여러 개를 넣고 포스팅을 해도 애드센스 승인이 된 걸로 봐서 이미지의 개수는 크게 상관이 없는 것 같아요. 대신 사진 용량은 최소화해서 올려주시는 것이 좋아요.

 

5. 글의 주제는 한 가지 주제로

글의 주제가 일관된 것이어야 좋습니다. 어느 날은 건강에 관해서 포스팅했다가, 또 어느 날은 연예를 주제로 포스팅하고 또 어떤 날은 스포츠를 주제로 포스팅한다면 블로그의 정체성이 모호해지겠지요. 애드센스 승인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 분야의 잡지식을 많이 담는 것보다는 한 분야의 전문적인 글을 체계적으로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6. 포스팅 최소 10개 작성 후 애드센스 신청하기

블로그 내 포스팅의 수가 너무 적으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어렵습니다. 최소 10개 이상의 글이 있어야 승인이 되더라고요.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하면 검토 결과가 2주 정도 소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7개 정도 쓰고 승인 신청을 한 후 1일 1포스팅을 유지한다면 그것 또한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10개~20개 사이로 글이 쌓였을 때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던 것 같아요.

 

7.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 색인 요청하기

포스팅을 다 쓰고 업로드를 했다면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페이지 색인 요청을 해주세요. 구글 서치콘솔에 블로그를 등록해두었다면 자동으로 구글이 내 페이지를 등록해주지만 이게 또 누락되는 경우도 있고요. 조금이라도 더 빨리 내 글을 확산시키기 위해 저는 포스팅을 업로드한 후엔 바로바로 서치콘솔에 색인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방법 잘 확인하셨나요? 애드센스 승인에 번번히 실패하셨다면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내가 놓친 게 뭐가 있나 하나씩 살펴보며 내 블로그 글쓰기를 잘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자신의 자리에서 부던히 노력하고 있는 모든 분들을 힘껏 응원합니다. 우리 각자의 정상에서 만나요~!

See you at the top!